home NEWS PRESS
 
작성일 : 20-06-10 17:58
온라인교육, 빅데이터· AI·비대면 교육 서비스 등 에듀테크 전시
 글쓴이 : 최고관…
조회 : 5  
   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610001052 [1]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전시전문회사 글로벌비즈익시비션는 오는 8월 13~16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에듀테크쇼'를 '2020초등교육박람회'의 동시행사로 개최한다.

이승훈 대표는 "전국 학교들이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원격교육이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관련 업계의 소통창구가 될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에듀테크쇼에서는 교육 현장의 화두인 온라인교육을 비롯해 가상·증강현실(AR/VR),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담은 콘텐츠·솔루션·하드웨어 등을 중점 전시한다. 또 신제품 발표회와 세미나를 통해 자사 기술을 홍보하고, 투자사들과 미팅도 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초등교육박람회에 출품한 AI, 코딩, SW, 로봇 등의 에듀테크 관련 기업들과도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최 측은 코로나19 방역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모든 방문자들은 반드시 입장등록을 마쳐야하고, 열감지센서와 알콜소독제를 전신에 뿌려주는 에어샤워를 통과해야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다. 전시장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부스내 상담테이블에는 투명아크릴 차단막을 설치한다. 또한 매일 전시장 소독을 하고 상시 공조를 통해 전시장 내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한다.

한편, 2020초등교육박람회는 올해 11회째 열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교육행사로 성장했다. 작년에 9개국 152개 교육기관 및 업체가 참가했으며, 4만9000여명이 관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