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PRESS
 
작성일 : 19-10-23 14:17
귀농귀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 개최
 글쓴이 : 최고관…
조회 : 266  
   https://realestate.joins.com/article/article.asp?pno=138918&ref=naver [17]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오는 25~26일 이틀동안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쎄텍(SETEC) 제2 전시장에서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서울’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전라북도가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전라북도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알리고  희망자별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진행해온 ‘수요자를 찾아가는 상담홍보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홍보상담전이다. 전라북도는 지난 6월 서울, 7월 대전, 9월 광주에 이어 이번에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이 행사를 연다.

전라북도 농촌활력과 이현서 과장은 “귀농귀촌 전문가와 1대 1로 맞춤형 지원정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며 "특히 수도권 귀농귀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판단해 마지막 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하는 것인 만큼 좋은 정보를 많이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 주최 측은 서울·대전·광주를 거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이번 행사에 모두 쏟아 붓는다는 계획이다. 전라북도 귀농귀촌협의회 전호성 회장은 “다른 귀농귀촌박람회에선 얻을 수 없는 경험자들의 생생한 노하우, 작물선정 비법, 터잡기와 집짓기 요령, 정책자금 받기 등을 일대일 상담으로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수요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전라북도 종합홍보관을 통해 본인의 성향이나 귀농귀촌 방향에 따라 적합한 시·군을 추천받을 수 있다. 특히 전라북도의 13개 시군별로 마련된 상담 부스에서 지자체별 지원정책, 지역특성, 작물 등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고 궁금증을 해결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책홍보관에서는 지원정책, 귀농귀촌 Q&A, 성공사례, 특산물홍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귀농귀촌 수요자들을 위한 특별한 강좌들도 준비 중이다. 사전등록을 하고 강좌를 수강하면 정책자금 신청 시 필요한 교육시간 이수를 인정해준다.

자생식물 및 토종자원 4000여종을 확보한 우리나라 자생식물의 권위자이자 한강생태공원 조경사업에도 참여한 산유화농업회사법인(주) 김용연 대표의 귀농귀촌 가드닝(Gardening) 노하우도 강좌로 준비한다. 농림부에서 야생화 전원생활 강사를 역임했던 만큼 야생화와 자생식물을 활용한 유익한 가드닝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라북도의 13개 시군의 귀농귀촌 전문가가 수요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정책과 적합한 작물아이템을 엄선해 소개한다.

참가 희망자는 공식인터넷 홈페이지(www.jbreturn.com)에서 사전등록을 하고 방문하면 귀농귀촌 가이드북과 성공사례집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 게시된 홍보물을 자신의 SNS로 공유하면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하게 전라북도를 관광할 수 있는 전북 투어 패스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영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