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PRESS
 
작성일 : 19-10-23 14:16
전북 귀농귀촌상담홍보전, 광주시민 발길 꾸준
 글쓴이 : 최고관…
조회 : 27  
   http://www.newspim.com/news/view/20190927000841 [10]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전라북도와 전라북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7일 28일 양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중회의실에서 ‘전라북도 귀농귀촌상담홍보전-광주편’을 개최하고 있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13개 시군별로 꾸민 상담부스마다 귀농귀촌 컨설팅을 받으려는 광주시민들이 꾸준히 방문중이다. 또 정책자금 지원, 작물, 주택마련 등에 대한 각 지역별 전문가들이 등장한 정책교육장도 열기가 뜨겁다.

전라북도 농촌활력과 이현서 과장은 “광주광역시가 전라북도의 남쪽 시군과 1시간여 거리로 가까운 만큼 귀농귀촌을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50~60대 장년층의 방문이 많다”고 말했다.

광주시 북구 우산동에서 온 60대 초반 L씨는 “광주에서 가까운 전북 순창, 임실, 고창 등으로 내년에 귀농실행을 고려중이었는데, 한 번에 여러 군과 상담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 전라북도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정책홍보관, 귀농귀촌상담관, 정책교육관 등으로 꾸몄다. 귀농귀촌 수요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엄선해 지역별 귀농귀촌전문가들이 1대1 상담을 해주고 있다. 내방객들에게는 귀농귀촌가이북과 꽃삽, 수건 등의 사은품도 제공하고 있다.